본문 바로가기
건강

살구의 효능 및 먹는법

by 햇빛바라기 2021. 7. 27.
728x90
반응형

 

여름이면 주황빛으로 물들어

고향의 향기를 느끼게 해주는

살구... 연하고 즙이 많지 않고

새콤달콤하면서 ,, 향이 진한 게

특징이고 중국이 원산지라고 합니다.

 

 

살구의 효능은 비타민 A, B, C 등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피로 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예로부터 급성 간염이 있을 때 먹었다고 하며, 새콤달콤 신맛이 간의 피로와

해독에 아주 탁월하다고 합니다.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풍부하며,

야맹증이나 백내장 발병률을 줄이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살구는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서 빈혈 증상이 있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살구를 귀비행이라고하는데, 이유가 양귀비가 미를 위해 피부에 바르거나

먹었다고 하네요. 베타카로틴, 라이코펜 등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

때문이겠죠. 피부탄력과 기미와 주근깨를 없애는 데 좋다고 합니다. 또한

가용성 섬유질이 많아서 콜레스테롤을 낮춰 주는데 도움을 주며, 뇌기능과

알츠하이머, 치매 예방에 좋다고 하네요. 

 

 

살구 먹는 방법은 수확 후 1-2일 정도 상온에도 보관 후 드시면 신맛이 약해지고

단맛을 높일수 있어서 더욱 맛있습니다. 살구청, 쨈, 건살구, 살구 식초, 분말가루 등

만들어 드시면 힘드니깐 시중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ㅎㅎ

살구 씨는 한약재로 많이 사용된다고 하네요 

먹는 법을 알았으니 부작용으로 알아봐야죠. 살구는 성질이 따뜻해서 몸이 뜨거운 분들은

과다 섭취를 하지 말고 하네요. 역시나 살구도 적당량을 먹으라고 합니다.

오늘도 살구를 5개 정도 먹었는데, 어떤 것은 맛있고,, 랜덤 같아요 ㅎㅎ

우리 건강을 위해 살구를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 같습니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