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인삼의 효능... 진시황의 불로초~

by 햇빛바라기 2021. 7. 28.
728x90
반응형

 

불멸을 꿈꾸었던 진시황이 찾던 불로초인데요.

진시황뿐만 아니라 조선시대 최장수 왕인

영조는 82세까지 살았는데, 자신의 건강비결은

인삼의 정기라고 생각해 72살이 되던 한 해 동안

인삼을 20여 근을 먹었다고 합니다. 그러니깐 

많이도 드셨네ㅎㅎ

 

 

 

진안 인삼의 특징 및 효능을 알려드릴게요. 진안군은

300m 이상의 산간 고랭지의 고원 분지여서

일교차가 많이 나기 때문에 생육기간이 60일 정도

가 더 길어요. 성분 결과 타 지역보다 조사포닌 등 진액

함량이 더 높게 나타났다고 하네요. 요즘에는 먹기 편한

홍삼으로 많이들 바꾸는 추세라고 합니다.

 

 

질병이나 다른이유로 몸이 약해졌을 때 

인삼을 먹으면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노약자나 큰병을 앓고 난 후 기력 회복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인삼은 오장을

튼튼하게 하게 하며, 당뇨병과 관련이 있는

비장 기능을 강화하는데 효과가 있으며,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혈당치를 떨어뜨려 주고

체액을 보충하여 갈증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또 한 간 기능을 좋게 하여 급성 간염 환자가

만성 간염으로 진행되는 것을 막아주며, 부분 절제한

간의 재생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삼계탕에다 인삼은 이제 기본이죠? 

인삼이 닭고기의 냄새를 중화시켜 줌으로

기력을 보강해주는데 최고의 조합 같네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쪄먹어도 좋고

인삼차를 끊여 먹는 것도 좋아요. 인삼주가

좋다고 하는데... 독한것 같아요.

요즘에는 홍삼으로 많이들 챙겨 드시잖아요

 

부작용은 크게 없다고 하는데, 임산부들이

잘못 복용하면 아프데요 .... 그리고 카페인이

든 음료에 들어가면 수면장애, 경련, 발작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하네요^^

 

자기 몸에 맞는 음식을 적당히 드세요.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