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연꽃의 씨... 양귀비가 즐겨 먹었던 "연자육"

by 햇빛바라기 2021. 7. 29.
728x90
반응형

 

 

연자육은 연꽃의 씨앗으로써 양귀비가 즐겨

먹었다는고 하여 미의 식재료로 알려져 

있는데요... 다양한 효능이 있어 사람들이 

즐겨 찾는 식품으로써 많은 사랑을 받고 있네요.

 

 

 

연자육의 효능에는 "메티오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에 도움을 주며, "네페린"이란

성분도 있어서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 혈관 노화

방지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연자육은 심심 안정에 도움이 되고,

위액의 분비를 조절하는 성분들이 있어서

소화 기능을 향상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어서 

한방에서는 당뇨환자들이 즐겨 먹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비타민, 미네랄 , 아미노산, 오메가 지방산 등이 풍부하여,

왕귀비뿐만 아니라 왕의 열매라 하여, 영조의 심신안정,

성종의 질병 완화를 도와주었으며 여러 왕들이 섭취했을 만큼

갖가지 효능을 지니고 있어서 왕의 보약, 왕의 치료제,

왕의 음식으로 불려 왔다고 하네요. 

 

연자육 먹는 방법은 생으로 먹거나

차로 끓여서 마시며, 밥에도 넣어서

먹기도 합니다. 요즘에는 먹기

쉽게 포장되어 있어서 우리는 구매

버튼만 누르면 될 것 같네요 ^^ 

하루 권장량 8-10개 정도.. 

차로 마실 경우 2-3잔

많이 먹으면 배 아파요~~!!!!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