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노니 효능 알아보고 챙겨드세요!

by 햇빛바라기 2021. 7. 30.
728x90
반응형

 

노니는 괌, 하와이, 피지 등 주로

남태평양 지역에서 서식하는데요, 원주민

들이 설사약, 피부 트러블, 보습제 등 

민간요법으로 이용된 약제입니다.

적응력이 좋아 중국 동남아시아, 인도 등지에

두루 재배되고 있네요. 효능이 엄청나니깐

끝까지 읽어주세요^^

 

 

 

몇 년 전부터 한국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노니!

효능에는 항산화 작용이 있는데요.. 

노리를 섭취한 사람은 T세포가 증가하고, 외부로 부터

감염균과 독성 세포 및 물질에 반응하여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프로제 로닌 성분이 있어서

백혈구 기능을 강화하고, 만성피로가 있는 분들에게

아주 좋다고 하네요. "제 로닌"는 인삼의 사포닌 성분과

유사한 성분이며, 단백질을 활성화 하고 에너지 대사를 

촉진하는데 도움을 준다고하네요. 변비 예방에 좋고, 

스트레스 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세로토닌 성분이 있어 다이어트에

좋고, 몸안에 쌓인 노폐물과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하여 안 좋은 콜레스테롤을 

없애주며 혈액순환을 도와줌으로써 동맥경화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피부결 개선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니깐

한 번은 먹어 봐야 할 것 같네요.

섭취하는 방법에는 노니주스, 분말가루, 차, 갭슐,

두유 등 여러 가지가 있네요. 

부작용에는 과다복용은 복통, 설사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을 섭취하는 게 좋고, 칼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칼륨의 영향을 주는 약을 복용하는 경우에는

의사와 상의 후 섭취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