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백내장에 대한 모든것~

by 햇빛바라기 2021. 8. 9.
728x90
반응형

 

보통 백내장은 유전적인 원인이나

임신 초기의 풍진 감염 등에 의해 

선천적으로 발생할 수 있지만,

노화나 외상, 눈 속 염증, 독소등에

의행 발생하는 후천 백내장이 대부분을

차지한다고 합니다.

 

 

 

백내장은 이제 나이와 상관이 없다!!

100세 시대인 현재 누구나 건강에 관심을

갖는 것은 당연한 일인 것 같네요. 눈의 

노화현상이 가장 먼저 두드러지는 신체

부위 중 하나인데요... 노화에 의해 발생하는

대표적인 질환인데요 스마트폰의 잦은 사용으로

이제는 나이를 불문하고 백내장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잠깐!! 노안과 백내장은 달라요

노안은  기능 저하로 인해 가까운 물체에

초점을 맞추는 능력이 떨어지는 게 노안이며,

백내장은 빛이 제대로 투과하지 못해 안개 낀

것처럼 보이는 현상 이므로 시력이 감소되는

위험한 질환입니다.

 

 

 

 

일반적인 백내장은 수개월에서

수년에 걸쳐 서서히 진행되며, 발병

초기에는 특별한 이상 증상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물체가 여러개로 보이거나, 빛이 퍼져 보일 수 있고

사물의 색깔이 붉거나 노랗게 보일때가 있다고 하네요

 

 

 

치료방법에는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첫 번째는 약물요법인데요. 안약 및 먹는 약을

사용하여 백내장을 지연시키는 방법!

두 번째는 수술요법인데요. 노인에게 매우

흔한 질병으로써 가장 효과적이며, 확실한

치료방법이라고 합니다.

며칠 전에 어머니와 함께 안과를 찾았는데...

다행히 큰 이상은 없다고 하네요.

안약으로 처방을 받았네요.

안과를 찾는 사람들이 그렇게 많다는

사실에.. 놀랬습니다.  조금이라도 젊었을 때 관리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네요. 

다들 눈관리를 잘하시고 건강하세요^^

 

 

 

728x90
LIST

댓글